드라마 


사의찬미 


SBS 2018년 11월 27일 방영예정 입니다. 


화요일 오후 10:00 


몇부작 


3부작 



줄거리 


당신이 살아가다 사랑에 아파 울 때, 


이 이야기를 떠올리며 위로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 


그 힘겨운 시대에도 사랑은 있었으니, 



우리도 결코 사랑을 포기하지 말자고 아득히 


먼 시대에서 퍼 올린 누군가의 옛사랑에 오늘을 살아가는 


당신과 당신의 사랑을 비춰보길 소망하며, 희미한 사랑의 기억을 지금부터 쫓아가 보려 한다고 합니다. 



등장인물 


김우진 역 - 이종석 


그녀는 나의 문학을 깊이 이해하고, 


나의 어두운 심연을 어루만져주고, 나의 절망과 함께 울어주는, 


세상 단 하나뿐인 나의 동반자 하지만 그녀는, 


내가 현실에 발 디딘 채로는 절대 가질 수 없는 신기루 같은 여자 


심덕은 나의 이상이고, 심덕을 바라보는 나는 현실 내 앞에서 울고 있는 


이 여자에게 나는, 사랑한다, 사랑한다 거듭해 말하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해 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. 



출처 이종석 인스타그램



윤심덕 역 - 신혜선 


내겐 부양해야 할 부모가 있으며, 


공부시켜야 할 동생들이 있다는 사실을 애써 


상기하며 나는 우진으로부터 도망쳤다. 


그리고 우진을 다시 만났을 때 나는 깨달았다. 


애초에 나는 우진에게서 멀어진 적이 없었다는 것을 나는 


그에게 아무 것도 바라는 것이 없지만, 


그는 내게 아무 것도 해 줄 수 없어 미안하다 말한다. 


나는 정말이지 아무 것도 바라지 않는다. 


우진만 내 곁에 있어준다면, 나는 더 이상 바랄 것이 없겠다고 



김성규 역 - 김명수 


우진의 아버지 총명한 맏아들 우진에게 거는 기대가 컸던 만큼, 


우진이 사랑하는 문학과 또한 우진이 사랑하는 그 여자, 


심덕을 용납할 수 없다고 합니다. 



정점효 역 - 박선임 


우진의 아내 우진의 마음이 다른 곳으로 향하고 


있음을 알지만 내색하지 않고 그 것이 지아비를 


내조하는 아녀자의 도리라 믿기 때문 



윤석호 역 - 김원해 


심덕의 아버지 일본 유학을 다녀온 심덕이 


가족의 생계를 책임져 주리라 기대하며 


심덕이 발버둥 쳐 벌어온 돈을 부모로서 당연하게 쓴다고 합니다. 



김씨 역 - 황영희 


심덕의 어머니 


심덕이라면 무슨 일이든 다 이겨낼 수 있을 거라 


전적으로 믿지만 그 믿음이 심덕에게는 


무거운 마음의 짐이었다는 사실을 김씨는 미처 몰랐다고 합니다. 



윤성덕 역 - 고보결 


심덕의 여동생 경성에서 음악학교를 졸업했으며 


미국 유학을 준비 중 심덕이 사의 찬미를 녹음할 때 피아노 반주를 했다고 합니다. 



윤기성 역 - 신재하 


심덕의 남동생 


성악을 공부하는 학생 철이 없고 성덕처럼 미국 유학을 가고 싶어 합니다.



+ Recent posts